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웹툰 BL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 몇부작 정보
    드라마 2021. 6. 5. 20:16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프로그램 정보

    KBS 2TV 월요일 화요일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로  2021년 6월 14일 월요일 밤 9시 30분에 첫 방송 한다.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이 총 몇부작인지 살펴보니 총 12부작으로 만들어졌고, 연출을 맡은 김정현 감독은 <구가의 서>, <미세스캅2>, <화유기>, <리갈하이>, <호텔 델루나>로 탄탄한 연출 실력을 선보였기 때문에 웹툰 원작의 멀리서 보면 푸른 봄도 큰 기대가 된다.

    웹툰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멀리서 보면 청춘일지도 모를 20대의 성장을 그린 내용으로, 수많은 젊음이 소비되고 있는 캠퍼스 안에서 벌어지는 일상을 그린다. 세상은 청춘이라 포장하는데, 정작 스스로를 청춘이라 부르지 못하는 그들에 대한 내용을 너무 무겁지 않게, 유쾌하게 다루고 있으며, 주인공이 두 청춘 남성이기 때문에 BL 장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웹툰에선 남주들 간의 캐미가 좋은 작품이다.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웹툰 원작 줄거리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웹툰에서 등장하는 남수현은 경영학과 3학년으로 가난한 20대를 대표하는 캐릭터다. 집안 환경이 상당히 불우하기 때문에 어머니와 남동생과 함께 반지하에서 살고 있으며, 대학생이지만 실질적인 가장 역할이기 때문에 책임감에 얽매인 삶을 살아간다. 조금이라도 일을 쉬면 마음이 불편해져 자기자신을 혹독하게 밀어붙여 하루에 2~3개씩 알바를 하면서도 장학금을 놓칠 수 없기 때문에 성적관리도 철저하게 하는 수재다. 그런 남수현은 학과에서 자진 아싸로 통하며, 주변 사람들은 그를 재수 없다고 하지만,  냉소적인 성격답게 선후배 간의 위계질서를 따지지 않는다. 직설적인 성격으로 조별과제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차 없이 비판을 날리고, 밥 사달라 조르는 여후배들에게 왜 이름도 모르는 애들 밥을 사줘야 하냐며 일침을 가한다. 

    한편, 여준은 아이돌 같은 인상에 위트 있고, 예의 바르고 성격까지 좋아 대인관계가 넓은 캐릭터다. 쉽게 사람을 잘 사귀고 밝은 성격 탓에 인싸로 통하지만 실제로는 속을 터놓고 이야기할 친구는 한명도 없다. 아버지가 유명 대기업의 식품회사 전무에 어머니는 치과의사 집안에서 자란 부잣집 도련님이라 남수현과 비교될 만큼 돈에 있어서는 풍족하게 살고 있다. 그가 입은 옷은 모두 명품 브랜드가 대부분에 혼자 큰 고급 맨션에 자취를 하고 있다. 하지만, 명문대 출신에 영재인 형과 늘 비교대상으로 이류 대학에 합격해 부모의 기대를 항상 충족시키지 못했고, 부모에게 사랑받지 못한 어린 시절을 보내서 늘 누군가에게 사랑을 집착하고 갈구한다. 여준은 늘 비교대상이 되었던 형을 좋아하면서도 미워한다.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온 두 남자 주인공들은 마케팅 원론 첫 시간에 만나게 된다. 어느날, 여준의 집을 모텔인 양 매일 놀러 와 자고 가는 학과 선배 때문에 여준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남수현과 자취를 하게 됐다고 거짓말을 하게 되고, 그 계기로 남수현과 진짜 자취를 하게 된다. 남수현은 다달이 자취 비용을 여준에게 주며 그의 집에서 룸메이트로 지내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랐지만 외로움이라는 공통된 내면을 가지고 있어 두 사람의 성장기를 보여주는 내용이다.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웹툰 BL> 

    남자 주인공들로 이루어진 웹툰이기 때문에 포반엔 두 남자 두인공 남수현과 여준이 서로를 챙기고 아끼는 과정에서 BL을 예상한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남수현은 여준의 친형 여준완에게 인간적인 호감을 느끼게 되고, 여준의 가정사 때문에 여준완과 자주 교류하게 되며 우정 이상의 감정을 가지게 되고, 두 사람은 웹툰 시즌3에서 연애를 시작한다.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장인물

    남수현 / 배인혁

    군 제대 후 복학해 스물 다섯, 전 과목 A+에 빛나는 수재로, 큰 키에 외모도 훈훈하다. 그러나 일주일에 알바는 기복 3개 이상을 하며 생계를 꾸려나가는 흙수저 중 흙수저다. 잠잘 시간도 없기 때문에 비 자발적인 슈퍼맨이 되었고, 어릴 적 경찰이었던 아버지를 사고로 잃고 아픈 어머니와 동생을 지키기 위해 가장 역할을 한다. 생존을 위해, 가족을 위해 우정도 연애도 포기한 안타까운 청춘으로 누구와도 3분 이상 대화하지 않고, 누구와도 함께 밥을 먹지 않는 자타공인 아싸다. 다른 이들과 평등한 건 하루 24시간뿐이라 생각하며 다른 이들과 엮이는 감정소비는 사치라 생각한다. 하루에 4시간씩 통학하며 알바에 학점 관리까지 점점 녹초가 되어가던 차에 자신과는 다른 세상에서 살고 있는 여준을 만나면서 조금씩 변해간다.

    여준 / 박지훈

    부유한 집안의 2형제 중 막내로 주위를 밝히는 꽃미남이다. 밝은 미소와 유쾌한 장난기를 겸비한 돈 잘 쓰고 잘 노는 명일대 최고의 인기남으로 풍족하고 럭셔리한 환경에서 사랑받고 귀하게 자란 도련님 분위기를 가득 풍긴다. 돈 많은 미남이 유쾌하고 잘 웃고 농담까지 잘하며 애교 많은 성격이니 인기도 많다. 자신을 추앙하는 한 무리의 여자 동기, 후배, 선배들을 항상 몰고 다닌다. 너그럽게 돈 까지 잘 쓰는데 대체 누가 그를 싫어할까. 하지만 실은 이 사랑을 얻기 위해 그가 얼마나 애를 쓰는지, 우아한 백조가 가라앉지 않기 위해 얼마나 피나게 노력하는지 아무도 모른다. 그런 그에게 자신과 너무 다른 인연들이 다가와 부딪히게 된다.

    김소빈 / 강민아

    성실하고, 소심하고, 인내심이 강하며, 생각이 많다. 인파에 섞이면 절대 ㅐ못 찾을 평범한 흔녀로 노력은 일등이지만 성과는 따라오지 못한다. 여덟살때 부모님이 이혼했고, 아빠와 새엄마와 동생과 살다 지금은 기숙사에서 명일대 체대 여신 왕영란과 미대 여신 공미주와 한방을 쓰며 산다. 기센 미녀들 사이에 끼여 그들에게 시달리며 살고 있고, 소빈에게 오랫동안 짝사랑한 남사친 홍찬기가 있다. 계속 짝사랑만 하겠구나 싶을 때 전혀 엮일 일 없겠다 싶은 인기남 여준이 나타나 소빈의 일상을 조금씩 흔들어 놓는다. 누구에게나 친절한 것뿐이라 마음속으로 주문을 외워봐도 자꾸 그에게 눈길이 간다.

     

    <명일즈>

    왕영란 / 권은빈

    명일대 체육교육과 걸 크러시로 매사 쿨하고 터프하다. 명량한 성격에 친구들도 많고 모두가 잘 따르는 여대장부다. 하지만 그런 그녀에게도 아픈 손가락이 있는데, 바로 칠 년째 친구로 지내는 남수현이다. 남수현의 유일한 친구라는 게 그녀의 자부심으로 수현을 오랫동안 짝사랑해왔다. 자신의 마음을 꽁꽁 숨기며 나름 수현과 평화로운 친구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룸메이트 공미주가 나타나면서 영란의 마음에도 균열이 간다.

    공미주 / 우다비

    눈에 확 띄는 화려한 미모의 소유자로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유난스러운 사랑과 과보호 속에 자랐다. 눈에 띄게 예쁜 미모 덕에 어딜 가나 공주 대접을 받았다. 그렇게 공주로 커온 탓에 도도하고 예민하고 거만하다. 사랑받는 법만 알았지 사랑을 주거나 남을 대하는 법을 모른다. 남자 친구가 끊이지 않지만 늘 오래가지 못한다. 하지만 미주는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 초조하기만 하고 그런 초조감에 가득 차 있던 어느 날 그녀의 눈에 남수현이 들어온다.

    홍찬기 / 최정우

    온몸과 마음을 다해 청춘을 낭비하는 한량으로 명일대 최고의 주접맨이다. 명일대의 투머치 토커로 성별이 여자기만 하면 무조건 집적대는 바람둥이로 부모 모두 경제부처 공무원으로 외동아들이다. 공부는 통 안 하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성적은 좋은 타입으로 명일대 컴퓨터 공학과에 진학했다. 모두 영혼 없는 암기력 덕분이다. 여준의 집 맞은편에 살며 어려서부터 소빈과 함께한 소빈을 위하는 진정한 친구다.

    한정호 / 이우제

    명일대 경영학과 3학년으로 제대 후 늦게 복학해 3학년들보다 학번이 높다. 노력은 하지 않지만 지긴 싫어하며 나이가 벼슬이라고 믿는 타입으로 나이 먹은 만큼 대접받고 싶어 한다. 동기 몇 명과 어울려 돈 많고 착한 여준에게 달라붙어 커피, 술, 밥을 얻어먹는다. 자신이 낸 의견과 주장에 어린 학생들이 반대 의견을 조금이라도 내면 울컥한다.

    오천국 / 유인수

    명일대 경영학과 3학년 정호의 단짝 후배다.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매우 강하다. 호랑이 옆의 여우로 자신들에게 까칠한 같은 학번 수현이 눈에 가시다.

    고상태 / 윤정훈 

    명일대 경영학과 1학년으로 여준과 고등학교 동창이다. 여준 주위를 맴돌지만 사실 여준을 질투한다. 여준과 같은 신입생이지만 복학생 무리와 더 친하다.

    박혜지 / 신수현

    명일대 경영학과 3학년으로 돈, 학벌, 외모로 사람을 차별한다. 인기 남인 여준과 함께 어울리려고 노력하지만 생각보다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자신과는 다르게 여준과 하루가 다르게 친해지는 소빈을 질투하며 둘을 방해하려고 한다.

    이기선 / 최문희

    명일대 경영학과 3학년 혜지의 단짝 친구로 1학년 때부터 혜지와 다녔다. 사람을 차별하는 혜지가 가끔 못마땅하지만 편 들어주고 어려운 부탁도 대신해주는 친구다

    김정범 / 빈찬욱 

    명일대 경영학과 4학년으로 뻔뻔한 거짓말쟁이다. 근로장학생으로 설조교와 과사무실에서 근무한다. 설조교가 예뻐하는 소빈을 질투하며, 송교수 라인을 타보려는 야심가다.

    송교수 / 차청화

    명일대 경영학과 교수로 명일대 출신으로 박교수의 대학교 선배다. 권위주의자에 차갑고 이성적이다. 학생들과 친하게 지내려는 박교수가 이해가 안 가며 학교는 경쟁하는 전쟁터이지 낭만을 논하는 놀이터가 아니란 생각이 확고하다.

     

     

    <여준 가족>

    여준완 / 나인우

    여준의 형이자 명일대 경영학과 교수다. 6살에 미적분을 이해하고, 12살에는 외국 대학의 수학 논문을 읽었던 천재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부모가 원하는 삶을 살았던 불행한 천재로, 감정 표현이 없고 언제나 이성적인 판단과 말, 행동만 하는 FM 성격이다. 국내 최연소 박사, 최연소 정교수 등의 타이틀을 가졌지만 정작 본인은 거기서 아무 의미도 느끼지 못한다.

    여명훈 / 김형물

    여준과 여준완 형제의 아버질 대기업 미진 식품 사장이다. 평범한 집안 출신으로 대기업에 입사해 지금의 자리까지 독하게 올라갔다. 끊임없이 경쟁하며 하루도 쉬지 않고 일했다. 우수하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는 인간은 가치 없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차정주 / 소희정

    여준과 여준완 형제의 어머니로 음대를 졸업하고 음악가로서 자부심이 컸으나, 집안의 강요로 유학을 포기하고 명훈과 결혼했다. 함께 대학을 다녔던 친구들은 이제 모두 음대 교수거나 유명 연주자가 됐는데 자신은 미진 식품 사모일 뿐인 게 은근히 콤플렉스다. 두 아들 준완, 준을 최고로 키워내려 한다. 하지만 그것은 모성애보다는 자기애가 강한 것일 뿐.

     

    <수현 가족>

    남구현 / 김수겸

    수현의 동생으로 경찰 공무원 준비 중이다. 돌아가신 아버지처럼 경찰이 되는 게 꿈으로, 형이 경제적으로 얼마나 큰 부담을 지고 있는지 보면서도 잘 모른다. 수현과 다르게 하고 싶은 것은 해야 하는 철없는 동생이다.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장인물 관계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