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펜트하우스 시즌1 시즌2 줄거리 결말 시즌3 등장인물 몇부작 로건리
    드라마 2021. 6. 2. 20:35

    펜트하우스 시즌1 줄거리

    펜트하우스 민설아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1의 줄거리는 민설하가 펜트하우스에서 떨어져 죽게 되며, 누가 그녀를 죽였는지 밝혀내는 것을 중점으로 이야기는 전개된다. 민설하가 펜트하우스 꼭대기 층에서 누군가 떠밀어 죽게 되고, 살인 현장을 목격한 펜트하우스 주민들(주단태, 천서진, 강마리, 이규진, 고상아)은 집값이 떨어질걸 우려해 민설하의 시체를 원래 그녀가 살던 집으로 옮겨놓고, 그곳에서 자살을 한 것처럼 꾸민다. 하지만, 심수련(이지아)이 펜트하우스에서 떨어지는 민설아를 목격하고 기절하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시체는 그 어디에도 없고 뉴스에선 민설하가 본인이 살던 방에 방화를 저지르고 자살했다고 나온다.

      

    “펜트하우스

    심수련(이지아)은 주단태(엄기준)와 결혼하기전 아이가 한 명 있었는데, 이 아이를 주단태가 다른 아이와 교체시켰고, 이를 알아차린 심수련은 자신의 친 딸을 찾아보니, 이미 세상을 떠난 민설하가 자신의 친 딸이었다. 이에 분노한 심수련은 죽은 딸의 복수를 계획하고, 자신의 남편 주단태를 포함한 펜트하우스 주민들을 용의 선상에 올려놓고 심판한다. 과거 민설하는 주단태의 계략으로 엄마와 헤어져 해외에 입양이 됐는데, 민설하를 입양한 부모들은 자신의 아픈 아들 로건리에게 골수를 이식해줄 아이가 필요해 민설하를 입양했고, 골수 이식 수술이 끝나자 그녀를 바로 파양 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로건리는 민설하에 대한 죄책감에 사로잡혔고, 죽은 민설아의 복수를 위해 한국으로 돌아와 심수련과 손을 잡는다. 

      

    “펜트하우스

    민설하는 죽기전 팬트하우스에서 주단태와 천서진이 불륜을 저지르는 장면을 목격하고 동영상을 촬영했다. 때문에 주단태와 천서진은 민설하를 펜트하우스 꼭대기층에 묶어놓고 폭행과 폭언을 하며 동영상의 원본을 찾으려 했었다. 이 때문에 주단태 또는 천서진이 민설하를 죽인 진범일 거란 추측들이 있었지만, 진범은 오윤희로 밝혀진다. 오윤희는 자신의 딸이 청아예술고등학고 입학 예비 1번이 되자, 술에 만취해 민설하를 펜트하우스에서 밀어버린다. 민설하는 청아예술고등학교에 수석입학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몰랐던 심수련은 펜트하우스 주민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천서진과 학창 시절부터 앙숙이었던 오윤희를 이용하고, 오윤희가 펜트하우스에 입성할 수 있게 돕는다.

    “펜트하우스

    심수련 때문에 큰 돈을 얻고 펜트하우스까지 입성한 오윤희는 심수련의 친 딸이 민설하라는 사실을 깨닫고, 자신의 범행이 들통날까 봐 심수련을 배신하고 주단태와 손을 잡는다. 오윤희의 배신으로 심수련은 자신의 친딸을 죽인 진범이 오윤희란 사실을 깨닫고, 오윤희에게 경찰에 자수하라고 기회를 주지만 오윤희는 망설인다. 한편, 심수련은 자신의 아들과 딸이 남편 주단태에게 폭행당하고 있다는 전화를 받고 집으로 달려가는데, 그곳에서 살해당한다. 사건 현장엔 오윤희가 있었고, 심수련을 찌른 칼도 오윤희 집에 있던 칼로 밝혀져 그녀는 무기징역을 선고받는다. 교도소로 호송되는 오윤희를 로건리가 심수련과 민설아의 복수를 위해 빼돌린다. 오윤희는 자신을 죽이려는 로건리에게 심수련을 죽인 진범은 따로 있다고 말하며 스스로를 찔러 피를 흘리고 쓰러지고, 로건리는 오윤희를 외면하며 펜트하우스 시즌1 줄거리는 끝난다.

      

    펜트하우스 시즌2 줄거리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시즌2로 넘어오면서 시간은 1년이 흘러 로건리가 빼돌린 오윤희는 실종 상태가 되었고, 거슬렸던 인물들이 사라지자 평화를 찾게 된 주단태가 천서진에게 프러포즈를 한다. 하지만, 그 순간 경찰이 나타나 주단태를 심수련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체포 한다. 그 이유는 주단태를 짝사랑하던 양집사 자살을 하면서 주단태를 가질 수 없다면 망가뜨리겠다고 유서를 남겼고, 그 유서엔 주단태의 범행이 모두 적혀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서를 만든 건 로건리였고, 주단태는 심수련의 살인사건에서 벗어나기 위해 심수련을 죽인 범인을 자살한 양집사로 만들어 버린다.

    “펜트하우스

    로건리는 펜트하우스 시즌1에서 죽으려던 오윤희를 살리고, 심수련의 복수를 함께 한 다음 그녀에게 민설아에 대한 죗값을 받기로 했다. 덕분에 오윤희는 자수를 해 살인사건 누명을 벗게 된다. 시간은 3개월이 흐르고, 주단태와 천서진의 약혼식 날 천서진의 전남편 하윤철이 헬리콥터를 타고 등장하는데, 오윤희와 손을 잡고 부부로 나타난다. 하윤철은 천서진의 외도를 복수하기 위해 오윤희와 손을 잡고 부부행세를 시작한 것이다. 그렇게 펜트하우스에는 다시 복수의 바람이 불었다. 

    “펜트하우스

    청아예술제단이 열리고, 배로나가 천상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이에 하은별은 스트레스로 평소에 의존하던 약물을 과다 복용하고 그 후유증으로 배로나에게 트로피를 휘둘러 다치게 했다. 청아예술제단에서는 배로나가 대상으로 발표됐지만 바깥에서 들려오는 비명소리에 모두 달려가 나가보니 배로나는 머리에 트로피가 꽂힌 채 죽어가고 있다. 당장 병원으로 후송된 배로나. 배로나가 계단에서 굴러 떨어지면서 하은별의 목걸이를 잡으며 떨어졌고, 천서진은 사건 현장에 자신의 딸 목걸이를 발견하고 딸이 범인이라 확신해 범행을 함께 숨긴다. 오윤희는 자신의 딸 배로나가 다쳐 이성을 잃고, 오윤희와 부부행세를 했던 하윤철은 부성애가 발동해 하은별 대신 범인으로 잡혀간다.

    “펜트하우스

    교도소에 있는 하윤철을 찾아간 오윤희는 하윤철에게 배로나가 하윤철의 친 딸이란 사실을 알려준다. 두 사람은 학창 시절부터 만난 커플로 천서진의 방해로 헤어졌던 사이다. 이를 안 하윤철은 죄책감에 사로잡힌다. 천서진은 딸의 범행을 숨기려다 전 남편 하윤철과 다시 가까워졌는데, 주단태는 하은별의 범행을 약점 잡아 천서진에게 강제로 결혼을 강요한다. 하지만, 배로나를 진짜로 살해하려던 건 주단태로, 천서진이 계속 결혼을 미루려고 하자 하은별이 범행인 것처럼 꾸미고, 배로나를 헤쳐 천서진의 약점을 만든 것이다. 딸이 진짜 범인인 줄 알았던 천서진은 주탄태에게 약점이 잡혀 자신이 가진 재산과 권력을 주단태에게 빼앗긴다. 주단태는 완벽 범죄를 위해 병원에 누워있는 배로나를 다시 한번 죽이려 하는데, 로건리가 빼돌려 배로나를 살린다.

    “펜트하우스

    한편 죽은 줄 알았던 심수련은 쌍둥이 동생 나애교로 위장해 등장한다. 진짜 나애교는 시즌1에서 심수련 대신 자신이 낳은 아들 주석훈과 딸 주석경을 마지막으로 한 번만 보고 싶어 주단태의 집에 심수련으로 위장해 들어갔다가 봉변을 당한 것이다. 나애교는 평소 주단태의 사업 파트너이자 사랑하는 연인으로, 심수련과 쌍둥이였지만 버려진 자식이기 때문에 심수련의 행세를 하며 고위권자들을 만나 고급 정보를 빼냈었고, 이를 주단태에게 알려줘 주단태는 큰돈을 벌었던 것이다.   

    “펜트하우스

    주단태는 나애교를 진짜로 사랑했었기 때문에 그녀의 말을 믿고 500억이나 되는 돈을 재개발지역에 투자하지만, 이를 모두 나애교가 챙겨가며 그가 가진 재산을 잃게 만들어 복수한다. 그다음 오윤희는 자신이 민설하를 죽인 범인이란 걸 자백하고, 펜트하우스의 집값이 내려갈까 봐 배로나의 시체를 옮기고 방화를 저질렀던 펜트하우스 주민들 모두 죗값을 받게 된다. 모든 복수가 다 끝나고 심수련은 로건리와 재회하는데, 차에서 폭탄이 터져 로건리는 죽게 되며, 심수련의 복수가 다시 시작됨을 암시하며 펜트하우스 시즌2 줄거리는 끝난다.  

      

    <펜트하우스 시즌3 새로운 등장인물>

    “펜트하우스

    준기 / 온주완

    "미스터 백"에 대한 비밀을 품고 로건과 함께 한국으로 찾아온 의문의 인물이다. 주단태의 고거, 그리고 그의 진짜 정체에 대해 알고 있다. 심수련과도 어릴 적부터 인연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미스터 백을 만나러 한국으로 들어온 날, 로건이 죽어버린 뒤 종적을 감췄다가 나타난다. 그의 진짜 목적이 무엇인지는 모른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주단태를 향해 불타는 복수심을 품고 있다는 것뿐이다. 

    “펜트하우스

    유동필 / 박호산

    마리의 남편, 제니의 아빠다. 나름 의리도 있고, 주먹도 있고, 눈물도 있고, 맘 약한 구석 때문에 늘 손해보는 성격이지만, 한번 욱하고 터지면 종잡을 수 없는 사람이다. 마누라 말에 죽고 사는 애처가며, 어렵게 얻은 외동딸 제니를 자기 목숨보다도 아낄 만큼 딸 바보다. 오죽하면 유치원 갈 때까지 어딜 가나 제니를 등에 업고 다닌 탓에, 제니가 못 걷는 아이로 오해받기까지 했다. 자신의 몸이 부서져도 가족이 등 따숩고 배부르다면 그걸로 족하다고 생각할 만큼 끔찍한 가족애를 지닌 남자다. 

    “펜트하우스

    진분홍 / 안연홍

    하은별의 개인 학습플래너 선생으로, 하은별의 생활 전반을 체크하며 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천서진에게 말 못하는 하은별의 비밀까지도 공유하는 사이다. 하지만 조금씩 지켜야 할 선을 넘기 시작한다. 

     

     

    <펜트하우스 시즌 3 등장인물>

    “펜트하우스

    심수련 / 이지아

    주단태의 아내로 주석훈과 주석경 쌍둥이의 엄마다. 헤라팰리스 입주자는 모두 인정하는 , 명실상부한 헤라 클럽의 퀸으로 재벌가에서 태어나 가족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으며 곱게 자랐다. 아름다운 외모만큼이나 성품이 온화하고, 사랑에 있어선 저돌적으로 변하는 매력적인 여자다. 그런 그녀에게 완벽과 최고만을 추구하는 주단태와의 결혼생활은 숨 막힐 것 같은 답답함의 연속이었다.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았지만 두 아이를 위해 아내와 엄마의 역할을 다하고자 애썼다. 본인의 행복을 포기한 채 펜트하우스에서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온 지 꽤 오래됐다.

    “펜트하우스

    천서진 / 김소연

    하은별의 엄마. 타고난 금수저로 유명 소프라노다. 일멸 헤라 클럽의 여왕벌로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어야 하는 여자다. 원하는 것은 어떻게든 손에 넣는다. 그것이 다른 사람의 꿈이든, 다른 여자의 남자든, 스포트라이트는 항상 서진을 비추고 있었다. 한국 최고의 소프라노, 청아 재단 이사장 딸, 넘사벽 엄친아라는 타이틀은 늘 그녀를 주목받게 만들기 충분했다. 든든한 부모의 뒷배를 이용하지 않고도 충분한 실력으로 청아유치원, 청아초등학교, 청아 예중까지 항상 1등을 차지한 그녀다.

    “펜트하우스

    오윤희 / 유진

    배로나의 엄마로 학창 시절 전국에서 알아주는 실력파 소프라노였으나 천서진이 그녀의 목을 트로피로 그어 성대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게 되고 성악을 포기했다. 윤희의 삶이 꼬이기 시작한 것은 그때부터였다. 대학 문은 넘보지도 못했고 6년 만난 남자 친구 하윤철은 천서진에게 빼앗겼다. 딸만큼은 돈에 허덕이며 살게 하진 않겠다는 마음으로 억척스럽게 살았다. 안 해 본 알바가 없었고, 몇 년 전부터는 졸부들을 상대로 비밀 아지트를 구해주며 생활비를 벌고 있다. 윤희에게 로나는 삶의 모든 것이자 이유였다. 가진 게 없어도 로나에겐 모든 걸 해주고 싶었다. 그런 로나가 청아 예고에 입학해 성악을 하겠단다. 딸만큼은 성악을 시키고 싶지 않았는데...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관계>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시즌3 정보 및 떡밥>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는 2021년 6월 04일 금요일 밤 10시에 첫 방송 하며, 주 1회 편성으로 몇 부작인지 알아보니 총 12부작에 스페셜 1부작이 방영될 예정이다.  

    시즌3에서 풀어야 할 떡밥으로는 로건리가 진짜로 죽었는지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고, 유동필과 백준기의 등장이 새로운 빌런의 급부상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펜트하우스 시즌3에서 성인이 된 주석경, 주석훈, 배로나, 이민혁, 유제니, 하은별 등 헤라 키즈들의 활약도 기대된다. 시즌3에서의 보인 예고편에선 징역살이라는 벌을 받은 헤라 클럽 멤버들이 제대로 갱생하지 않아 보이며, 하은별을 데리고 떠난 선생 진분홍의 행방이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