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빨강 구두 드라마 총정리
    드라마 2021. 7. 5. 19:40

    빨강 구두

    KBS 방영 예정인 빨강 구두는 미스몬테리스토 후속으로, 이번엔 엄마와 딸의 싸움으로 복수극을 이어간다. 빨강구두의 간략한 줄거리는 엄마 민희경이 자신의 출세와 성공만을 위해 딸을 비정하게 버리고 떠나면서 딸의 복수심이 시작되며, 딸(소이현)은 자신을 버리고 성공한 엄마를 뛰어넘기 위해 피나는 노력으로 마침내 성공을 움켜쥔 뒤, 엄마를 향해 복수의 칼을 들이밀며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드는 이야기다.  

     

     

    드라마 빨강 구두 기본정보

    빨강 구두

    • 빨강 구두 방송 시간 : 월요일 ~금요일 / 오후 7시 50분 ~ 8시 30분
    • 빨강 구두 방송 횟수 : 100부작 예정
    • 빨강 구두 방송 기간 : 2021년 7월 5일 ~ 2021년 11월 19일

     

    빨강 구두 등장인물

    김진아 / 젬마 (소이현)

    재래시장에서 수제화를 팔고 있는 부모 김정국과 민희경의 딸로, 어느 날 사랑하던 엄마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아빠마저 뺑소니 차에 치이게 되며 복수의 칼날을 품고 자라게 된다. 사라진 엄마 때문에 진아는 옆집 아줌마 옥경의 수양딸로 자라고, 겉보기엔 밝고 명랑해 누구에게나 사랑받지만 속에 담긴 슬픔과 상처가 그녀를 지배하고 있다.

     

     

    민희경 (최명길)

    김진아, 진호의 엄마로 어린시절 부터 가지고 있던 남다른 디자인 감각으로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가지고 살아왔다. 하지만 현실은 빡빡했고, 가난한 집안 사정 때문에 대학은커녕 고등학교만 겨우 졸업 후 구두 공장에 취직을 하게 된다. 그곳에서 정국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고 진아와, 진호를 낳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본래의 욕망이 되살아 나고, 엄마의 자리도 아내의 자리도 내팽계 치고 떠나버린다. 현실보다는 늘 새로움 꿈을 꾸기 때문에 '로라'라는 구두 브랜드를 론칭해 실력자로 떠오르게 된다. 오로지 성공을 위해 온갖 불법과 악행을 저지르고, 자신의 딸 진아로 인해 마침내 파멸한다. 

     

    윤기석 (박윤재)

    최숙자의 큰손자로 할머니가 운영하던 퓨전 한식당 '양산'을 이어받아 운영하는 대표다. 과거 아내의 배신으로 상처를 받고, 사랑은 없다는 신념으로 살아가지만 진아(소이현)를 만나게 되며 자신도 모르게 사랑에 빠져버린다. 하지만 진아가 다가 올 수록 과거의 상처가 떠올라 굳어지고, 그녀를 사랑하기엔 두렵고, 보내기엔 아픈 방황의 늪에 빠진다.

     

    윤현석 (신정윤)

    최숙자의 둘째 손자로 자유로운 영혼과 몸을 가졌다. 어릴적 부모를 잃고 최여사로부터 올바름을 강요받았지만 그로 인해 더욱 자유를 갈망해 카메라 하나만 챙기고 훌쩍 여행을 떠나버리고 돌아오는 반항아다. 어느 날 혜빈이 자신을 사랑하자 쉽게 결혼을 약속해 버리는데, 그에게 점점 진아가 다가와 혜빈을 버리려 한다. 

     

    권혜빈 (정유민)

    권혁상 사장과 민희경(진아 엄마) 사이에 태어난 늦둥이 딸로, 사랑받고 자란 철부지 금수저 공주다. 진아의 의붓동생으로 미국 유학생활에서 대학도 졸업하지 않은 채 돌아와 엄마 회사 '로라'의 과장으로 근무한다. 어느 날, '로라'에 입사한 진아(소이현)가 자신이 좋아하는 현석과 어울리는 모습을 보자 그녀에게 질투를 느끼고, 현석이 자신을 버리고 진아와 결혼까지 하려는 모습에 충격에 빠진다. 

     

     

    빨강구두 등장인물 - 민희경의 주변 인물

    권혁상 (신우재덕)

    과거 민희경을 배신했던 애인이지만 민희경이 가족을 버리고 그에게 돌아가 두 사람은 부부 사이가 된다. 처음엔 구두닦이, 구두공장 공원으로 시작해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구두 사업을 일으킨 제화업계 전설적인 인물이다. 사업가 기질이 타고났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현재는 국회의원이 되어 사업을 더욱 번창시키려는 욕망에 정치에 입문하려 한다. 

     

    권수연 (최영완)

    권혁상 사장의 여동생으로 주식회사 '로라'의 홍보이사다. 어느 날 혁상이 민희경을 집에 들이자 옳고 그름이 철저한 권수연은 양심 없는 그들의 행동에 분노하고 사사건건 희경과 부딪힌다. 하지만 엄마마저 혁상의 편으로 돌아서자 머리가 아프다. 

     

    최숙자 (반효정)

    지하 대부업계의 소문난 큰 손으로, 평생 악착같이 돈만 모으고 산 여장부다. 하지만 현재 망가진 신장 때문에 하루하루를 견디고 있고 그녀에겐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 그런 그녀에게 유일한 희망은 손자인 기석과 현석이 있고, 과거에 입양했던 아들 명준을 찾는 일이 남아 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  김진아 / 젬마 주변 인물

    소옥경 (경인선)

    진아의 옆집에 살던 과부댁으로 가사 도우미, 청소부, 인형 꿰매기 등 허드렛일을 하며 산다. 옆집에 살던 진아가 엄마의 버림으로 홀로 남자 그녀를 수양딸로 키우며, 어려운 살림살이에도 명랑하고 긍정적이게 극복하려 한다. 하지만 하루에 수십 번씩 감정 기복이 심한 변덕쟁이 푼수 아줌마다. 

     

    이건욱 (지상윤)

    소옥경의 아들로, 어린 시절 기형 심장 때문에 큰 수술을 받고 겨우 살아났다. 그로 인해 소옥경이 이 세상 누구보다 애지중지 키우는 보물같이 귀한 이들이다. 그런 엄마 밑에서 규범이나 규칙을 지키지 않는 사고뭉치로 자랐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가졌다.

     

    소태길 (김광영)

    누나 소옥경에게 얹혀사는 백수건달로 철없는 말썽쟁이다. 하지만 옥경과 함께 무서운 비밀의 키를 쥐고 있는 인물로, 어느 날인가부터 선희의 시선이 느껴진다.

     

    양선희 (이숙)

    소옥경의 사회 친구이자 언니이자 라이벌로, 한 번도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모태솔로다. 그러나 언젠가 자신을 사랑해줄 남자가 나타나리라 굳게 믿었고 소태길이 점점 눈에 들어온다. 

     

    정유경 (하은진)

    이건욱의 여자 친구이자, 진아의 유일한 친구다. 너무 착한 순정녀로 철없는 건욱을 감싸 안고 헌신해 결국엔 건욱을 따뜻한 인간으로 만들어 낸다.  

     

    빨강 구두 티저 속 주인공들의 한마디

    빨강 구두

    "전 태어날 때부터 축복받지 못한 인생이었어요. 이미 그때부터 엄마는 당신의 꿈만은 쫓으며 살았으니까... 어느 날 당신은 화려한 불빛 속으로 사라졌고, 우린 잊혀졌죠. 이젠 그리움은 증오로 애틋함은 저주로 변해버렸어요. 당신을 용서할 수 없었습니다."

     

     

    빨강 구두

    "한 남자를 만나 가정을 꾸리며 행복을 꿈꿨지만 내 삶은 결코 행복하지 않았어. 난 성공하고 싶었고, 행복하고 싶었고, 나만을 위한 삶을 살고 싶었어. 난 무죄야."

     

     

    빨강 구두 1회 예고 줄거리

    빨강 구두 1회 예고

    민희경은 자신이 만든 빨강 구두 수제화로 일본에서 인기를 얻게 되고, 이로 인해 제화 업계 사업가 권혁상이 옛 연인이었던 민희경을 다시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녀는 이미 결혼을 하고 자식까지 있는 상태. 

     

    빨강 구두 1회 예고

    민희경의 남편은 그녀가 일을 핑계로 옛 연인을 만났다고 생각해, 그녀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민희경의 불행한 삶은 시작된다.

     

    빨강 구두 1회 예고

    비 오는 날 밤, 민희경은 임신한 몸으로 남편한테 내쫓겨 쓰러지고, 권혁상은 그녀에게 달려가다 민희경의 남편을 차에 치어 죽게 만든다. 

     

    빨강 구두 1회 예고

    민희경은 죽어가는 남편과 권혁상 사이의 갈림길에 마주하게 되는데,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권혁상을 선택하고 혈육의 정을 외면하고 아이들을 버리고 떠나면서 드라마 빨강 구두 1회 예고는 끝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